제목 [일간리더스경제] 광양 전세아파트 ‘수하임 더스틸’ 임대분양, 11월 중 공급 예정
작성일자 2019-11-14
8년 민간임대 아파트, 학세권 아파트로 눈길

주택공급시장에서 선호하는 아파트의 조건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오랜 시간 꾸준하게 사랑 받는 입지조건 중 하나가 바로 “학세권” 아파트이다. 그 이유로는 바로 주택시장을 움직이는 핵심 연령대는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30~40대 수요자의 아파트 매매가 다른 연령대 대비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.

2015년 기준, 35~44세까지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약 27만여 호로 전체 거래물량의 약 34%를 차지할 정도로 비율이 높다. 이러한 주택시장의 주 수요층이 30~40대 젊은 부부들이라는 것인데 해당 연령대의 주요 관심사로 어린 자녀들의 통학 및 교육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. 자녀가 영·유아, 초등학생이라면 학교가 아파트와 어느 정도 가까운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은 확보되어 있는지 여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대목이다.

해마다 어린이 관련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데다 교육여건은 물론 자녀가 안전하게 근거리에서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지 따지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기 때문에 ‘초품아’(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)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나는 상황이다. 앞으로도 꾸준히 이러한 학세권·초품아 아파트의 값어치는 더욱더 높아질 예정이다.

광양시에도 이 같은 ‘초품아’ 아파트 단지가 공급예정에 있어 많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. 바로 바로 (유)와이지개발이 짓는 광양시 중동 시청 바로 뒤 8년 민간임대(월세 無, 올전세형)아파트 ‘수하임 더스틸’이 그 현장이다.

해당 현장은 총 345세대(예정) 중 ‘수하임 더스틸 1차’의 건축 규모는 지하 3층~지상 20층으로 총 113세대 규모이며, 최신 평면을 접목하여 면적대비 활용공간을 극대화 하였고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가 좋은 중소형 평형대(51㎡, 59㎡)에 구성되어 있으며 방 3개, 화장실 2개의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. 또한 “수하임 더스틸 2차”는 건축 규모 지하 2층~지상 28층으로 총 232세대(예정) 규모이며 평형대는 전면 4.5 BAY 전용면적 84㎡를 주력으로 한 탑상형으로 계획 중이라고 한다.

사업지는 광양시 중동 1324-5번지에 위치한다. 민간임대 아파트는 기존 공공임대주택과 달리 청약통장, 주택의 유무,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. 또 임대료 상승률이 연 5% 이하로 제한되기 때문에 보증금 인상 등 부담이 적어 지역 일반 전세 아파트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.

특히 이 단지는 앞서 말한 ‘초품아’ 단지로서 교육환경이 매우 뛰어난데 다수의 학원이 밀집되어있음은 물론 중앙초(약100m), 동광양중(약80m), 백운고(약500m) 등의 학교가 사업지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어 초/중/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 할 수 있는 원스톱 프리미엄 학세권인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.

또한 단지 위치가 주변 산업단지와 인접해 있기 때문에 포스코, 여수산단 출·퇴근이 20분내로 가능하다. 또 중마동 내에 위치해 있어 홈플러스, 중마시장, 시청, CGV 등 중마동 중심상업지역 및 각종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. 중마로, 중마중앙로를 통해 광양 도심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순천, 하동, 여수 인근 지역을 약 30분 내로 접근 가능하다.

마지막으로 최근 거주지를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인근 자연환경도 뛰어나다. 단지 바로 인근에 광양시민광장, 마동근린공원, 마동저수지생태공원, 중동근린공원, 성황근린공원(예정), 마동제와 더불어 다수의 자연 휴양시설이 풍부하게 조성되어 있어 운동이나 산책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.

한편, 광양 수하임 더스틸 모델하우스는 11월 중 오픈 예정이며, 모델하우스는 전남 광양시 중마중앙로 149에 위치하고 있다. 모델하우스 오픈 즉시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, 자세한 사항은 문의전화 및 모델하우스 방문으로 상담 가능하다. 이수호 기자 goodnights1@leaders.kr




(출처: http://leaders.asiae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33810)
첨부파일

상단으로 이동
레이어 닫기